TRW노조(위원장 강한구)가 사측의 일방적인 구조조정을 저지하기 위해 9/28(월) 총파업궐기대회를 진행했다. 금속노련 김만재 위원장은 궐기대회 현장을 찾아 격려사를 전했다.
노조는 2016년부터 수주부진으로 인해 수년간 임금을 동결하며 많은 것을 양보해왔다. 그러나 사측은 2019년 돌연 먼저 인금인상안을 제시했고, 임금인상 후에는 희망퇴직으로 받아 일방적인 구조조정을 진행하는 만행을 저질렀다. 30명이 회사를 떠났지만 단체교섭이 끝난 이후라 노조가 적법하게 대응할 수 없었다. 사측이 노사 간의 신뢰를 저버렸고, 회사의 어려움에 노동자들은 고통을 분담했지만 회사의 경영진은 어떠한 고통도 분담하려 하지 않은 것이다.
현재 단체교섭은 조정을 거쳐 결렬된 상태이다. 사측은 일방적인 구조조정을 하겠다며 희망퇴직 인원 30명을 요구하고 있으며, 인원 미달 시 권고사직 대상자 선정을 위한 노사협의를 요구하고 있다. 노조는 사측의 일방적인 구조조정 수용이 불가하며, 조정 중지 결정 후 쟁의행위 찬반투표를 실시, 찬성 가결되어 9/28(월) 파업에 돌입했다.
노조는 올해도 희망퇴직을 받는 사측의 일방적인 구조조정을 저지하고 노동조합 아래 하나로 단결하여 조합원들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 추운 날씨에도 투쟁은 계속된다! 천막투쟁 중인 TRW와 LS일렉트릭천안 (409)
- 현대엘리베이터노조 총파업 돌입! (193)
- TRW노조 총파업, 출근집회 개최 (182)
- TRW노조 총파업, 출근집회 개최 (187)
- 금속일반노조 능원금속지부, 파업투쟁승리! 결의대회 개최 (778)
- 금속일반노조 케이씨에프테크놀로지스지부 총파업출정식 (208)
- 휴스틸노조, 서울본사 상경투쟁 전개 (391)
- LS산전노조 파업출정식 개최 (773)
- 휴스틸노조, 압도적 비율로 총파업 의결 (331)
- 휴스틸노조, 노동쟁의 조정중지 결정 (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