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산업 구조변화와 정책과제 - 금속노련-더불어민주당 토론회 공동주최

by 홍보차장 posted Oct 29,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한국노총중앙연구원이 주관하는 <자동차산업 구조변화와 정책과제: 자동차 부품산업을 중심으로> 토론회가 10/29(목) 오후 2시 한국노총 6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토론회는 금속노련과 더불어민주당 김경협, 김경만, 민병덕, 이장섭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최근 미래차 등 자동차산업 구조변화와 원하청 불공정거래 관행, 코로나19에 따른 충격으로 인해 심화되는 자동차부품산업의 위기에 대응이 시급하다는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자동차부품사의 현황 및 대응실태를 파악하여 정책 방향 및 대응과제를 논의하는 공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토론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연구를 위해 지난 9월 금속노련 자동차부품 사업장 전수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토론회는 한국노총 박기영 사무1처장의 사회로 시작하여 ①자동차부품 사업장 현황과 정책과제-실태조사 결과를 중심으로(황선자, 한국노총중앙연구원 부원장), ②자동차산업의 구조변화와 노동조합의 과제(이문호, 워크인조직혁신연구소 소장)라는 2개의 발제에 이어 금속노련 김준영 사무처장, 한국자동차연구원 이항구 선임연구위원의 토론으로 마친다.

 

토론회는 한국노총 유투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inochong/)을 통해 생중계되며, 종료 후 영상도 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동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크기변환]자동차산업 구조변화 토론회_포스터_(1027 최종수정).jpg